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광진구, ‘소규모 어린이집 급식시설 지도점검’ 실시
상태바
광진구, ‘소규모 어린이집 급식시설 지도점검’ 실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2.2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위생관리, 주방 위생관리, 조리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광진구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소규모 어린이집 급식시설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집단급식소 신고의무가 없고 식품위생법 규정에 의한 위생관리 대상이 아닌 50인 미만 소규모 어린이집으로 식품안전 사각지대에 놓일 우려가 있는 어린이집 총 162개소다.
구는 점검의 효율성을 위해 상·하반기로 나눠 올 상반기에는 급식인원이 많은 81개소에 대하여 식품위생감시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3인 1조의 지도반 3개반을 구성하여 급식위생 안전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 위생모 착용, 손톱 청결 등 종사자 개인 위생관리 여부 ▲ 환기시설, 바닥, 배수로, 가스레인지 등 주방 위생관리 여부 ▲ 식재료 보관 및 관리방법 등 위생관리 제반사항 ▲ 조리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특히 구는 점검에 앞서 효율적인 위생지도 및 계몽활동을 위해 1차 지도 방문한 업소에 대하여는 어린이집 자체적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자율점검표를 배포하는‘위생지도사항 사전예고제’를 실시해 아동급식시설의 위생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 밖에 현장에서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현장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단계별·공정별 위생관리 매뉴얼을 배부하는 한편,‘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등 개인위생관리 수칙 홍보 등 점검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