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보건소에서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은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취학아동의 예방접종력을 확인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을 도모하고자 시행하는 것으로,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 회원 가입 후 예방접종 완료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는 해당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고, 의료기관의 폐업으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는 접종일, 접종기관, 해당기관의 날인등이 있는 아기수첩을 지참 후 관할 보건소로 내원하여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또한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나 예방접종 제외 대상인 경우는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취학아동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에 등록하면 된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은 감염병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자녀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빠진 예방접종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 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 항목은 DTaP 5차, Polio 4차, MMR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생백신 2차)으로 취학전에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