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5:38 (월)
종로구, ‘두근두근 종로산책’ 발간
상태바
종로구, ‘두근두근 종로산책’ 발간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2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의 매력을 담아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종로의 20개 산책코스를 소개하는 ‘두근두근 종로산책’가 발간됐다.

종로구는 여행 가이드북 분야의 선두업체인 랜덤하우스 코리아와 손잡고 기존 관공서에서 발간하던 지루하고 딱딱한 가이드북이 아닌 독자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두근두근 종로산책’은 2~3시간의 가벼운 산책부터 반나절 정도의 거리까지 놓치기 아쉬운 종로의 매력이 담긴 20개의 산책코스를 소개한다.

20개 코스는 ‘함께 걷기 좋은 길’, ‘역사의 숨결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길’, ‘쇼핑·식도락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거리’, ‘자연과 함께 걸을 수 있는 거리’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소개된다.

삼청동, 골동품과 기념품 가게만 가득한 줄 알았던 인사동, 잠깐 앉아 쉬기에만 좋다고 느꼈던 청계천 등 독자들이 친숙한 곳이라 무심코 지나쳤던 길들의 또 다른 매력을 자세히 소개하고 지금까지는 몰랐던 종로의 숨은 동네 골목까지, 이 책은 종로와 산책의 매력을 100%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책은 산책 코스 외에도 ‘산책 전 알아두면 좋은 지역별 이야기’, ‘한눈에 보이는 일러스트 지도’, ‘함께 둘러보면 좋은 주변 명소, 맛집, 쇼핑’, ‘헤매지 않게 도와주는 상세한 교통편’ 독자들이 종로여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