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1:06 (월)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 앤드류(Andrew Montague)시장 송파구 방문
상태바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 앤드류(Andrew Montague)시장 송파구 방문
  • 엄정애기자
  • 승인 2011.11.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인프라 벤치마킹

송파구는 지난 15일 앤드류 몬탁(Andrew Montague) 더블린 시장이 송파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평소 자전거 분야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더블린의 공영자전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앤드류 시장이 이번 방한 일정 중 하나로 송파구를 찾은 것은 자전거 인프라 벤치마킹을 위한 것.

시장 일행은 주민들에게 환경교육과 휴식 공간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성내천 자전거도로, 국내 최초 실내 자전거교육장을 갖춘 어린이안전교육관, 자전거 무료대여소 및 수리센터 등을 방문해 송파의 자전거 정책에 찬사를 보냈다. 특히 자전거도로, 산책로, 물빛광장과 다양한 생태자원 등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성내천에 많은 관심을 표하며, 리피강이 가로지르는 더블린에 적용가능성을 타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린이 자전거안전운전 인증시험 현장과 연간 6만명 정도가 이용하는 자전거무료대여소와 수리센터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구 관계자는 “앤드류 더블린 시장의 요청에 의해 성내천 등 관련 시설의 자료를 제공하고, 더블린시의 벤치마킹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각 도시가 본 받을 만한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자전거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