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서울시,󰡐학교주변 먹을거리 안전관리󰡑온라인 토론 실시
상태바
서울시,󰡐학교주변 먹을거리 안전관리󰡑온라인 토론 실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소비자단체, 전문가 등이 함께 온라인에서의 쌍방향 의견 교류

서울시는 학교주변 먹을거리 안전 정착방안 마련을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오는 27일 ‘서울 식품안전 e-포럼’을 개최한다.

참여자는 식품안전관련 전문가를 비롯하여, 소비자단체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한 후 서울식품안전정보(http://fsi.seoul.go.kr)내 ‘온라인e포럼’에서 주제 관련 질의 및 의견 등을 제시할 수 있다.

식품안전 e-포럼은 시-소비자-전문가와의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선제적 식품안전관리 정책을 수립하고자, 온라인 시대에 부응한 참여․공유를 바탕으로 하는 효율적 소통의 장(場)으로 마련된 것이다.

서울시는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정확하고 과학적인 설명이 미흡해 혼란이 가중되어 생기는 식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전문가의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논거 등 각계각층의 종합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식품안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자 한다.

포럼은 매월 셋째 주부터 2주간 진행되며, 주제는 식품안전에 대해 평소 궁금한 내용이나 최근 이슈 등으로 구성된다. 운영방법은 매월 전문가가 주제와 관련된 칼럼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질의하거나 의견을 제시하면 이에 대한 답변이나 의견을 수렴하여 주제에 대한 결론을 도출한다. 또한 ‘e-포럼 길라잡이’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용어 해설이나 정책소개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돕는다.

이번 주제는 ‘학교주변 먹을거리 안전관리’에 대한 것으로, 학교주변 먹을거리 현황과 안전관리를 위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