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자원봉사 대축제 때 시상 예정
강북구는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주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봉사활동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자 원봉사자들의 생생한 현장 체험수기를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
공모에는 강북구민은 물론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타지역 거주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학생 또는 일반인 자원봉사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를 통해 얻은 생생한 체험을 담은 내용을 담아 A4용지 2~3장 분량으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22일까지로, 이메일(ejpark@gangbuk.go.kr) 또는 강북구 자원봉사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수기는 강북문인회 회원 및 지역 사회복지관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봉사활동의 현장감‧생동감‧문장력‧봉사정신 및 메시지 전달 능력 등을 종합평가해 최우수상 1편‧우수상 2편‧장려상 3편 등 모두 6편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입상작 발표는 오는 11월 30일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적으로 통보되며, 수상자에게는 12월 자원봉사대축제 때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또 입상작은 12월 중 발간돼 구청‧동주민센터‧사회복지시설‧자원봉사단체 등에 배부예정인 자원봉사 체험수기집에 게재돼 향후 자원봉사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권대환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