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성동구 2011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전국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성동구 2011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전국 우수기관 선정
  • 엄정애기자
  • 승인 2011.11.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의 파트너십으로 구민의 복지 증진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성동구가 보건복지부 2011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정부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구성과 추진실적, 지역특성과 협의체 구조에 대한 인터넷 설문조사 결과를 합산해 도시 유형(대도시, 중소도시, 농어촌)에 따라 분류 평가한 것으로 성동구는 대도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민관 합동 지역사회복지 실행결과 평가·분석, 민관 협력 자원개발 나눔의 거리 조성, 민관 기관 직원 통합교육 등에서 우수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성동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역 내의 복지문제 해결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민관의 민주적인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2005년 구성되었다.

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10개의 실무분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표협의체는 사회복지 주요 사항과 지역복지계획, 평가 등을 심의하고, 실무협의체는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과 연계 협력에 관한 사항과 각 실무분과에서 발의된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 사례관리, 노인, 장애인, 일자리지원, 자원봉사, 건강의료, 여성보육다문화, 주거, 자원개발관리 등 10개의 분과가 심도 있는 논의와 협력을 통하여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