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총회의 성공적 운영 위해 마련

인천 남동구 구월4동은 최근 인천 옹진군 영흥면 소재 오페라하우스 리조트 펜션에서 30여명의 주민자치회 위원 및 관계자와 함께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분과위원 간 연대감 형성과 타동 주민총회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앞으로 개최할 주민총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자치운영, 마을환경 및 보건복지 분과위원회에서 의제를 도출하고 마을 발전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발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강의가 자발적 문제 해결이라는 주민자치의 본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역량을 키우는 데 충분한 강의였다고 만족했다.
앞으로 주민자치회는 자발적 참여와 민주적 운영의 원칙 하에 ▲주민총회 개최 ▲주민자치센터 위탁 ▲참여예산 운영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종학 구월4동장은 “워크숍의 강의 중 하나인 팀 빌딩을 통해 바라본 위원간의 화합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위원들의 역량이 주민총회의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했다.
이상원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위원들의 화합과 역량을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구월4동 주민자치회가 타 동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