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인천시 ‘ITB-Asia 2019’ 참가
상태바
인천시 ‘ITB-Asia 2019’ 참가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10.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전역 대상으로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 펼쳐
▲ ‘ITB-Asia’ 한국홍보관 내 인천 마이스 홍보부스.

인천광역시는 인천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3일 동안 싱가포르(Marina Bay Sands)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마이스(MICE) 관광 전시회인 ‘ITB-Asia 2019’에 참가해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회의 및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ITB-Asia(The International Tourism Bourse in Asia)’는 Messe Berlin(Singapore)가 주최하고 싱가포르 전시 컨벤션협회의 지원을 받아 매년 3일 동안 열리는 B2B 전시회 및 여행 산업 컨벤션으로 아시아 태평양의 모든 국제 전시업체, 주요 여행사 및 마이스 관련 분야의 기업과 바이어가 한 자리에 모이는 곳이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한국홍보관 내에 인천 마이스 홍보부스를 두고, 인천의 마이스 인프라와 지원 프로그램 등을 현지 여행업계와 마이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현재 아시아 전역에서 참여한 마이스 관련 바이어들과 B2B 상담 진행 중으로 18일까지 30건의 상담을 진행한다.

 

김충진 마이스산업 과장은 “아직까지 중국의 방한조치가 완전히 풀리지 않은 상황에서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인천이라는 도시 브랜딩과 함께 인천의 마이스(MICE)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정부의 ‘신남방정책’과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글로벌 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 등 국제적인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