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는 지난 24일 서운산단 제1근린공원에서 2019년도 하반기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계양구,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서운산단 입주기업을 비롯한 관내외 총 64개의 구인기업이 직‧간접 참여해서 총 798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1500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해 593명이 현장면접을 보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날 채용관에서 진행된 현장면접을 통해 총 167명의 구작자가 1차 합격했으며‚ 향후 미채용 인원 및 미취업 구직자에 대해서도 추가 알선 및 취업정보 제공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장에는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등 12개의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이력서 컨설팅 및 취업특강, 건강‧심리상담, 취업타로, 사회적경제 체험‧창업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채용행사와 더불어 서운산단 입주기업 대표자와 구청장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해서 현장의 소리를 듣고 고용환경의 질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는 올해 본격 가동되기 시작한 서운일반산업단지의 고용 활성화를 위해 서운산단 일자리창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사업 연계 지원 및 구민 채용기업 지원사업 추진, 입주시기 맞춤형 찾아가는 채용지원서비스 등 현장밀착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해서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