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0:50 (일)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 실시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08.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별 응급처치 이론 및 실습
▲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2019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현장체험학습 인솔자의 안전사고 대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며, 초‧중‧고등학교 교원 54명이 참석한다.

 

해당 연수는 현장체험학습 주요 안전사고 사례 및 응급대처 방안 등을 주요 교육 내용으로 해서 심폐소생술, 골절 및 척추 손상 등 상황별 응급처치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협조를 통해서 이뤄지는 실습교육은 이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와 같이 실제 현장체험학습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법 등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연수 대상을 교사에서 교장, 교감을 포함한 교직원으로 확대해 학교관리자와 실무자 모두 연수를 통해 안전요원자격을 획득하고, 안전한 현장체험학습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했다.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이수한 교직원의 경우, 체험학습 인솔자 및 안전요원의 역할 수행뿐만 아니라 학생안전교육과 인솔자 교육을 위한 강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지역 안전 인프라 구축과 학교안전문화 확산이 전망된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 “안전이 기본적으로 뒷받침되는 학생주도적인 현장체험학습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