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8 11:53 (월)
경기도 ‘2019 경기국제웹툰페어’ 개최
상태바
경기도 ‘2019 경기국제웹툰페어’ 개최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05.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즈 전시·사인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각종 웹툰은 물론 웹툰을 이용한 상품·영화 등 웹툰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웹툰 전문전시회 ‘2019 경기국제웹툰페어’가 10일부터 12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신 산업 분야로 급부상하고 있는 웹툰산업 육성을 위한 것으로 웹툰 콘텐츠 홍보는 물론 웹툰 원작 기반의 영화, 드라마, 게임 등 2차 콘텐츠 확산을 위해 웹툰 생산자와 구매자 간의 만남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공간은 모두 7개로 구성되는데 웹툰산업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기업존, 웹툰학과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대학생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아카데미존, 웹툰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상품존, 웹툰작가의 작품이 전시될 작가존, 이모티콘 기업과 작가로 구성된 이모티콘존, 가상현실(VR)웹툰 그리기와 캐리커쳐 등 참관객이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체험존, B2B 수출상담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존 등이다.

 

웹툰페어에서는 국내 웹툰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유명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가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된다. 

 

상담회에는 중국과 일본 등 6개국 해외바이어 23개사와 국내바이어 9개사, 37개 국내 기업이 참가한다.

 

웹툰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최근 급성장한 이모티콘산업을 주제로 한 전문전시와 컨퍼런스도 열릴 예정이다.

 

행사 관련한 기타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안내는 홈페이지(http://webtoonfair.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