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종로구, 2011년 자치회관 운영 우수사례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상태바
종로구, 2011년 자치회관 운영 우수사례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0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각 자치회관에서 한 해 동안 실천한 자랑거리를 발표해 우수한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3일 ‘자치회관 운영 우수사례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갖는다.

행사는 주민자치위원, 수강생,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퓨전국악밴드 크래용과 종로구립합창단의 식전행사에 이어 자치회관 운영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한다. 이어 10개 자치회관의 마을 사업 우수사례와 8개 자치회관의 우수 프로그램 발표가 이어진다.

발표는 ▲주민 및 사업체와 저소득 주민을 연결하여 후원하는 나눔동네만들기(숭인제2동) ▲시와 이야기가 있는 혜화마을 문학길 나들이(혜화동) ▲우리마을 푸르게 푸르게 녹색마을 만들기(이화동)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서로의 차이점과 어려움을 이해하여 더불어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동행 ‘함께 걷는 우리길’(청운효자동) 외 6개동이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우수 프로그램으로 ▲맑고 청아한 어울림~삼청 오카리나(삼청동) ▲황진이가 울고 갈 미녀들의 기방무(종로1,2,3,4가동) ▲얼쑤! 신명나는 우리네 사물놀이(창신제2동) 외 5개동이 발표한다.

발표회 평가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에서 초빙된 분야별 전문인으로 우수사례 2명, 우수프로그램 3명이 객관적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하게 되며, 최우수 2, 우수 4, 장려 5개 회관을 선발해 시상한다. 열띤 응원을 펼친 3개 동에는 응원상도 준비돼 있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