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과천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과천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개최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8.08.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7개 지자체 참여 차기 협의회장 ‘김종천 과천시장’ 선출

과천시는 29일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안양시, 광명시, 안산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등 경기도내 7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중부권행정협의회의 제77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7개시 간 공동 대응과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차기 협의회장을 선출했다. 차기 협의회장에는 김종천 과천시장이 선출됐다.

특히, 이날 협의체는 경기도민의 교통편의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전철 4호선의 경기도 구간(남태령~오이도)에 대해 증차가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모으고, 향후 관계기관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아울러, 각 도시에서 개최 예정인 과천축제,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광명시평생학습축제, 안산김홍도축제, 시흥시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 군포독서대전, 의왕백운예술제 등에 대해 적극 참여하고 홍보하기로 했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에서 민선7기 첫 번째 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협의회를 통해서 경기 중부권 7개시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경기도 중부권에 위치한 7개 지방자치단체 에 관련된 행정사무를 공동으로 협의·처리하여 권역 내의 균형 발전과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구성된 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