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고양시의회, 폭염에 따른 긴급 대책 간담회 가져
상태바
고양시의회, 폭염에 따른 긴급 대책 간담회 가져
  • 조성삼 기자
  • 승인 2018.08.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안전을 위한 폭염 대책을 논의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은 지난 3일 의장실에서 폭염 장기화에 따른 긴급 대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긴급 간담회에는 고양시의회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장, 당대표들이 참석해서 폭염에 따른 피해 예방 및 시민안전을 위한 폭염 대책을 논의했고, 고양시 재난상황실 등 관련 기관을 방문해서 폭염 종합대책을 점검했다.

고양시 재난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고양시 이봉운 제2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으로부터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폭염에 따른 고양시 대응 현황 및 피해 상황 등을 보고 받고, 대응 대책에 관해 논의했다.

폭염 관련 보고를 받은 의원들은 무더위쉼터 운영, 폭염에 취약한 노약자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과 함께 특히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전력소비가 급증하면서 화정동 등 노후 아파트 정전 사태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아파트 단지 내 변압기와 차단기 등 주요 전기설비의 안전관리 실태 점검 및 정전 시 복구지원 등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주) 일산화력본부를 방문해서 고양시 전력공급 상황을 점검하고 전력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며, 일산화력본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