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제8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지난 10일 15시 30분, 양평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열린 제8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 참석했다.
축사를 통해 정기열 의장은 대회준비를 위해 애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호철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운영요원, 자원봉사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한 경기도 장애인 체육선수단에게 환영의 말을 전했다.
정기열 의장은 “장애인들에게 체육은 삶의 질을 넘어 생존의 문제이며 건강유지의 필수 조건”이라며, “경기도의회에서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의 국정과제 아래 장애인들에게도 활짝 열려있는 스포츠 향유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장애인체육진흥조례(류재구 의원 대표발의)’를 제정해 장애인 체육 지원에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경기도가 장애인 체육에 있어서 가장 모범적인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오늘 개회식에는 31개 시・군 선수단 및 관람객 등 3200여명이 함께 했으며, 제8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17개 종목에 1800명의 선수가 출전해 기량을 겨룬다.
◇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 참석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지난 11일 17시 30분, 아산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참석했다.
정기열 의장은 ‘역대 최다종목 우승과 출전 전 종목 입상’이라는 목표로 이번 대회에 출전한 경기도 41개 종목 1982명(임원162, 감독・코치・선수 1820)의 선수단을 격려하고,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늘 개회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과 시・도 선수단이 참석했으며, 이번 대회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