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2012년 성북구민대상 후보자 추천받아
상태바
2012년 성북구민대상 후보자 추천받아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3.0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미풍양속, 문화체육, 모범청소년 등 5개 부문

성북구는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미풍양속, 문화체육, 모범청소년 등 5개 부문에 걸쳐 2012년 성북구민대상 후보자 및 후보단체를 오는 31일까지 추천받는다.

후보자는 동일 세대원이 아닌 성북구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 관할 동장을 거쳐 추천이 가능하다. 또 학교장 등 관내 기관장들도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3년 이상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로서 특별한 공로가 있어야 한다.

지역사회발전 부문은 주민숙원사업이나 시민창안 등에, 선행봉사 부문은 불우이웃돕기, 각종 선행, 사회사업 등에, 미풍양속 부문은 효행, 예절, 근검절약 등의 미풍양속 계승발전에 공로가 있으면 추천할 수 있다.

문화체육 부문은 문화, 예술, 체육 등의 분야에서 대외적으로 성북을 빛내거나 생활체육활동 등을 통해 구민화합에 기여한 경우, 모범청소년 부문은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로 건전한 가치관과 올바른 생활로 타의 모범이 되는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접수는 피추천자의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하며, 구비서류는 후보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이다.

구는 4월 중 공적사실에 대한 자체 현지확인과 여론청취, 성북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 및 2차 최종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자를 1명씩 선정하고, 5월 7일로 예정된 성북구민의 날에 맞춰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지난해 12월 31일자로 제정된 성북구 포상조례에 따라 상패와 메달이 수여된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