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8박 10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2018년 용인시 청소년국제문화탐방 글로벌리더십 특공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국제문화탐방은 용인시 청소년들에게 국제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체험활동과 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타 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사고력 증진과 넓은 세계관을 가질 수 있는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돕고자 지난 2016년부터 올해로 3년 째 진행되고 있는 용인시 대표 청소년국제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용인시 관내 중3~고3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3회의 사전활동(기본소양교육 및 관계형성활동 등)의 과정을 통해 기초역량을 함양하고 8박 10일간의 탐방활동(미국 동부일대 주요기관 및 명소 견학)을 거쳐 사후활동인 성과발표회(활동보고, 소감발표 등)로 활동을 마무리 한다.
참가신청방법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통합홈페이지 접속해 청소년수련관 페이지 내 알림공간(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되며 온라인(전자메일)으로 서류신청 후 면접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최종선발 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2018년 용인시 청소년국제문화탐방이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유익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