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구리시 장자호수생태공원 ‘하류구간 확장’
상태바
구리시 장자호수생태공원 ‘하류구간 확장’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8.03.0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위한 힐링공간 조성
▲ 장자호수생태공원 2차 조성사업.

구리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장자호수생태공원이 지역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명품 힐링쉼터 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5일 시에 따르면, 장자호수생태공원은 인근 수도권 주민들까지 발길이 이어지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하류 구간 2만4375㎡ 면적에 숲 체험시설과 시민들의 휴게시설인 원형파고라, 장식가변을 추가로 설치하고 주변에 잔디, 소나무 외 다양한 종의 수목, 꽃 등을 새 단장하는 2차 확장공사를 추진키로 했다는 것이다. 

앞서 시는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비 165억원중 토지보상(121억원)을 완료하고 확보된 사업비 44억원(국·시비) 으로 실시설계와 주민의견 수렴 그리고 환경부와의 협의 과정을 마무리 하고 5월 착공하여 금년 11월까지는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계절별로 장자호수공원 산책로에 교목류, 관목류, 초화류 등 15만여 그루의 꽃과 나무들속에서 시민들의 여가선용 및 휴식공간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기존의 구리둘레길과 연계된 힐링산책로 이용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장자호수공원은 계절마다 각기 다른 카멜레온의 풍경을 발산하며 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이 수질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현재 진행중인 2차 공원 조성과 더불어 장자호수생태공원 수질개선사업 타당성 용역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향후 용역 결과에 따라 최상의 환경을 위하여 단계적으로 수질을 개선할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