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4:00 (일)
강화군, 민방위 교육 강사 공개모집
상태바
강화군, 민방위 교육 강사 공개모집
  • 김의택 기자
  • 승인 2018.02.1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보·재난 대처 역량 갖춰야

강화군이 오는 3월 2일까지 2018년도 민방위대원 교육을 위한 민방위 강사를 모집한다.

금번 채용되는 민방위교육 강사는 변경되는 민방위교육에 맞추어 민방위대 운영과 민방위 사태 대응을 포함한 재난안전 실기교육 강사다.

올해 상반기 민방위 기본교육과 하반기 보충교육을 비롯해 주민과 학생 등에 대한 찾아가는 생활안전 민방위교육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군은 2018년도 민방위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민방위대 운영과 사태대응에 관한 과목을 보다 세분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겨울철 화재 등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기 안전 과목을 새로 편성해 화재 및 폭발 등 사회재난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민방위강사의 자격 요건은 해당분야 자격증 보유자, 전공자 또는 2년 이상 관련경력이 있는 자로서 강의 능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우대요건으로는 예비역 장교(중위 이상)를 포함한 지역·직장 예비군지휘관 역임자와 지역민방위대장으로 활동한 실적이 있는 자 등이다. 

응모방법은 기본 제출서류와 함께 자격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우편, 방문, 전자메일 중 원하는 방법으로 강화군청 안전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채용과정은 서류심사 후 면접과 강의 평가를 거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강화군청 안전행정과(032-930-349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방위교육 강사 모집을 통해 민방위 사태 대응에 대한 내실화를 다져 나갈 계획”이라며 “국가 비상사태 등 통합방위 역량을 갖춘 많은 분들의 응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