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사업 발굴 및 비전 제시
동구는 지난 1일,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평생교육기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동구 관내 복지관, 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 평생교육 기관의 실무자로서 같은 고민을 가진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평생교육 관련 정보 교환과 공유를 통해 공동 사업 발굴 및 공동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진행은 1부는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평생학습관 관장으로 오랫동안 근무해 실무 경험이 풍부한 인하대 교수를 모시고 현장의 소리를 듣고 동구 평생학습의 현주소와 평생학습도시를 위해 앞으로 동구가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다.
2부에서는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정책기획팀장의 진행으로 평생교육 기관 간 분임 토의를 통해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의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실무자는 “동구 주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각 기관별 역할과 자원 활용 방안 등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이 동구 관내 평생교육 기관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협력체계를 강화한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관간 평생교육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여 연계 사업 발굴을 통해 동구 평생교육의 공동 비전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