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전통시장의 청년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강화중앙시장 청년몰 '개벽 2333'은 오는 25일 오후 5시부터 11월 문화행사로 ‘제7회 강화팝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행사는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청년층을 위해 ‘내일 더 행복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여성댄스팀(에스코드, 쓰리컨셉아이즈), 밴드공연(그룹 타투) 등 전문공연과 더불어 ‘KBS2 언니들의 스램덩크’에서 센언니로 인기를 모은 래퍼 ‘제시’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올해 수능시험이 한 차례 연기되면서 마음고생이 더 했을 수험생들에는 좋은 위안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년몰 내 청년상인들도 수험생 특별할인 등 이벤트를 마련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이상복 군수는 “수능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과 가족 모두에게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전통시장에서 문화공연 관람과 함께 쇼핑도 즐기면서 시험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강화군의 정책이 이제 성숙단계에 올라선 만큼 전통시장과 청년몰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청년몰 '개벽 2333'에는 이색 퓨전 먹거리 15개소와 아기자기한 소품이 판매되는 일반점포 5개소가 어우러져 있으며 중앙홀에는 휴게공간과 소규모 무대가 꾸며져 공연 및 음악, 영상 감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항시 즐길 수 있다.
또한, 상설무대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등 지역 예술인을 위한 열린무대가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공연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단체나 개인은 청년몰사업단(032-933-046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