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7 16:38 (수)
중랑구,‘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개최
상태바
중랑구,‘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개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4.09.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부터 광진구청 대강당서

“작년에 취업 때문에 고민이 많았었는데 희망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원하는 일자리를 구했습니다.”

망우동에 거주하는 이모씨(56세/남)는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를 통해서 일자리를 찾았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는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올해도 ‘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구직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4.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는 오는 10월 1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중랑구와 광진구, 강동구, 서울특별시,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3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에서 기업과 구직자간 1:1 채용면접이 이뤄지는 기업채용관, 노무상담, 면접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으로 이뤄진 취업지원관, 대한상공회의소 부스 등이 설치된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고 온 구직자들은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취업 매칭이 되지 않을 경우 중랑구취업정보센터에서 취업을 할 때 까지 지속적으로 구인정보를 제공해 구직자들에게 알찬 시간이 될 전망이다.

중랑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원하는 일자리를 얻는 기회가 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 24일 관내 29개 기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업무 협약’을 체결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