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0 16:37 (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최인호 사장 “국민 바라는 만큼의 주택 공급 가시적 성과 내겠다”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최인호 사장 “국민 바라는 만큼의 주택 공급 가시적 성과 내겠다”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6.02.1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후 국토위 전체회의 첫 출석
“국회 조언 경청해 업무 임할 것”
▲ 최인호 HUG 사장 취임식. /뉴시스
▲ 최인호 HUG 사장 취임식. /뉴시스

최인호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은 10일 “정부가 추진하고 국민이 바라는 만큼의 주택 공급 정책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이날 오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국토위) 전체회의에 참석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국민의 주거 안정을 지키는 기관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28일 HUG 사장으로 취임한 후 첫 국회 출석이다.

그는 앞서 취임식에서 HUG의 새 비전으로 ‘국민 주거 안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주택공급·주거금융 공공플랫폼 기관으로의 도약’을 선포한 바 있다.

최 사장은 “과거 국토위 활동을 경험 삼아 주거 안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전세 피해 예방과 지원을 위한 안전망을 더욱 더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 과제의 안정적 수행과 주거 약자 보호에 앞장서겠다”면서 “데이터 기반 리스트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 시켜 공적 보증의 공급 지속 가능성도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를 비롯한 전 임직원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국회의 조언을 경청해 업무에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