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학대 예방 및 인권 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 권역 내 노인학대 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학대 피해 노인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학대 피해 노인들의 회복을 돕고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안전한 노인 보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 노인 서비스 지원을 위한 사례 연계와 정보 교환 강화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 ▲학대 예방 교육 협력 및 다양한 홍보 활동 등이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 민경연 관장은 "이번 협약이 동두천 지역 어르신들의 인권 보호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더욱 촘촘한 사회적 돌봄망을 구축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서세환 관장은 "동두천시노인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동두천시 내 노인학대 예방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존엄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공공센터로 경기북부권역(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 포천시)을 관할하여 노인학대 관련 상담, 교육, 홍보, 조사연구, 협력체계 구축 등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대표번호(031-821-1461)로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