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1 16:53 (목)
중랑구, 토요일과 평일야간에도 보건소 이용하세요
상태바
중랑구, 토요일과 평일야간에도 보건소 이용하세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4.04.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구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평일 조기진료 이외에도 평일야간과, 매주 토요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열린보건소’를 운영한다.

구는 직장 등의 이유로 평일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건강증진 및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민간의료부문과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의 내용을 살펴보면 어린이 활동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비만예방 및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키Up, 뱃살Down 음악줄넘기 건강교실> 이 운영되며 대사증후군 검진 후 영양, 운동 등 맞춤형 상담이 이뤄지는 <토요 대사증후군 전문센터 운영>, 혈압, 당뇨 측정 후 1:1 건강상담으로 고혈압, 당뇨 등 합병증 예방 관리를 위한 <고혈압, 당뇨 교육> 등 만성질환에 대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가족단위로 잇솔질 교육과 불소도포 등 구강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요 가족 구강교실> 등 가족 단위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엄마와 아기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1:1 교육상담으로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고 아기와의 친밀감 유지 및 정서발달 향상을 위한 <엄마 날씬 아가 똑똑 모유수유 클리닉>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 예비맘을 위한 <부부가 함께하는 예비맘 교실>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금연 프로그램인 <토요 금연 클리닉>, 아토피 관리를 위한 체험활동 실시를 통해 아토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토요 아토피 예방 교실>,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가족의 초기 응급처치율을 높이기 위한 <심페소생술 교육>도 한다.

중랑구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