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31 13:38 (수)
[신년사]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2026년에는 도로와 교통발전 분야에 더욱 힘 쏟을 것"
상태바
[신년사]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2026년에는 도로와 교통발전 분야에 더욱 힘 쏟을 것"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12.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2025년 한 해 동안 광주시의회에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도 지역 곳곳의 현안을 살피고,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때로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 덕분에 광주시는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 광주시의회는 시민의 삶과 직결된 정책을 면밀하게 살피며 광주시 최초 총 2조원이 넘는 규모의 ‘2025년도 예산안’ 심의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예산이 낭비 없이 쓰이고, 꼭 필요한 곳에 적재적소로 투입될 수 있도록 투명성·책임성을 중심에 두고 심도 있게 검토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세금이 시민의 행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예산 감시와 조정 역할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다가오는 2026년에는 무엇보다 도로와 교통발전 분야에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급변하는 도시 환경과 늘어나는 교통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도로 인프라 확충, 교통 안전 개선, 대중교통 접근성 강화 등 실질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시민 여러분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이동 편의 증진을 목표로, 의회가 시와 긴밀히 협력해 균형 있고 지속 가능한 교통체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광주시는 지금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기에 서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시의원들은 시민의 의견을 더 넓게 수렴하며, 변화의 물결 속에서 광주시가 더욱 활력 있는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언제나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붉은 말이 힘차게 내달리는 병오년을 맞아, 새해에는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 그리고 새로운 도약의 에너지가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