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31 12:13 (수)
[신년사]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새해에는 주민 참여의 폭 더욱 넓히고, 다양한 목소리를 조례에 반영하여 살기 좋은 성북 만들 것"
상태바
[신년사]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새해에는 주민 참여의 폭 더욱 넓히고, 다양한 목소리를 조례에 반영하여 살기 좋은 성북 만들 것"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12.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사랑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지나고,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성북구의회는 성북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두 번의 정례회와 다섯 번의 임시회를 개최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 기간 동안 총 144건의 의안을 의결하였고, 6월에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보건·복지·건설·행정 분야 전반에 걸쳐 건의사항 187건, 시정사항 71건을 권고함으로써 성북이 앞으로 나아갈 미래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12월에는 총 1조1258억원의 규모의 2026회계연도 예산안을 면밀히 심사하여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해 정책을 집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2026년 병오년은 붉은 말처럼 희망찬 성북을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국제 정세 불안, 불확실한 경제상황, 기후 위기라는 대외적 환경 속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 교통 인프라 개선, 우수한 교육 환경 마련 및 양질의 복지 서비스 제공 등 현재 당면한 과제들에 대해 구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며 해법을 찾아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주민 참여의 폭을 더욱 넓히고, 다양한 목소리를 조례에 반영하여 살기 좋은 성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중한 의견이 성북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모든 구민의 마음이 하나 되어, 성북의 밝은 내일을 향해 함께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그 여정에 성북구의회가 언제나 구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끝으로 소망하는 바 모두 이루시길 바라며, 일상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성북구의회에 대한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