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2:07 (금)
화성특례시의회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조례 제·개정 부문 우수상 수상
상태바
화성특례시의회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조례 제·개정 부문 우수상 수상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11.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철규 위원장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조례 제·개정 부문 우수상' 수상 모습.

화성특례시의회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진안·병점1·병점2)이 지난 28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조례 제·개정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 위원장은 '화성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을 통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눈·비 가림막 설치 근거’를 신설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조례 개정은 장애인·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강화하고 기후 상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은 4년에 한 번 열리는 전국 단위 의정대상으로, 지방자치연구소(주)와 민관소통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 4대 협의체가 후원한다.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 중 주민 삶의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