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서안성체육센터, 사회공헌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상태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서안성체육센터, 사회공헌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4.0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봄맞이 활력 증진에 전문 강사 재능기부와 보건소 협업으로 효과 톡톡
▲ 봄맞이 활력UP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 사진.
▲ 봄맞이 활력UP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 사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서안성체육센터에서 지난 3월 28일 시니어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봄맞이 활력UP' 사회공헌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3명이 참여하였으며, 3월 7일부터 총4회로 진행하여 전문 강사들의 재능 기부와 보건 교육 등 다양한 구성과 실내와 야외를 병행하며 진행되어 봄을 만끽하고자 하는 시니어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력100(헬스업)' 간편체력 측정 등록기관이 된 서안성체육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적인 지도와함께 시니어를 위한 ▲체력 측정과 맞춤형 운동 처방 ▲건강한 산책 법 및 근력 강화 운동 ▲균형 감각 운동 등 진행되었다. 또한, 안성보건소와의 협업으로 ▲구강보건교육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하여 프로그램 4회차 실시함으로써 프로그램 전문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내 몸 상태를 알게 되었다” “안 쓰던 근육 운동을 하게 되었다” 등 90%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자주 접하길 바란다”며 입을 모았다.

이정찬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