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서울중기청, 제1회 'S.Challenge IR'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제1회 'S.Challenge IR' 성황리에 개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4.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 피칭, 멘토링, 투자자와 네트워킹 기회 등 프로그램 운영
▲ S.Challenge IR 개최 모습.
▲ S.Challenge IR 개최 모습.

지난 3월 28일,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서울중기청)은 'S.challenge IR'의 첫 회차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S.challenge IR'은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교류 기회 확대를 통해 서울지역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서울지역 특화분야 IR프로그램이며, 서울중기청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서울센터)가 협업하여 2025년 신설하였다.

이번 회차는 바이오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펀드운용사(VC) 등 관련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아래 5개 기업의 가능성을 평가하였다.

차후, 서울중기청과 서울센터는 AI·빅데이터(제2회, 5월), 로봇(제3회, 7월), 사이버보안(제4회, 9월) 분야를 이어서 개최할 계획이며, 12월에는 각 분야별 우수기업 4개 사를 대상으로 왕중왕전(순위결정전)을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선발된 창업기업은 IR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연계지원, S.빌리지 입주공간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결과는 개별 통보되었다.

이병권 서울중기청장은 “'S.challenge IR'은 바이오, AI·빅데이터 등 신산업 분야 기업이 밀집된 서울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올해부터 신설한 지원프로그램”라며 “미래를 선도할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