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민주, 전국청년위원회 발대식…”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약속”
상태바
민주, 전국청년위원회 발대식…”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약속”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2.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주거비 부담, 불평등 문제 등 해소할 대책 마련
▲ 발언하는 박찬대 원내대표. /뉴시스
▲ 발언하는 박찬대 원내대표.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23일 전국청년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청년의 주거비 부담과 불평등 문제를 해소할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발대식 및 전국청년당원대회’에서 “지난해 12월 윤석열 정권이 헌법을 부정하고 불법 비상계엄을 선포했을 때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우리 청년들이 가장 먼저 광장으로 나섰다”며 “그러나 거기에 멈춰선 안 된다. 이제 대한민국이 청년들에게 희망을 안겨줘야 할 때”라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지금 청년들은 극심한 경제적 부담과 불평등 속에서 벼랑 끝에 서 있다”며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는 폭등하고 하늘 높은 줄 모르는 주거비는 삶을 옥죄고 취업난은 여전히 심각하며 희망이 아닌 좌절이 일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모든 청년들이 내일의 희망을 꿈꾸고 도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나라를 만드는 길에 앞장서야 한다”며 “현실적인 정책과 실효성 있는 지원을 통해 청년이 희망을 이야기 하는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 청년위원회를 향해 “청년의 문제는 청년이 앞장서서 길을 열겠단 각오로 활동해달라. 민주당 원내대표로서 여러분의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