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3 13:53 (목)
시흥시, 배곧도서관에 가면 봄날 즐길 거리 ‘풍성’
상태바
시흥시, 배곧도서관에 가면 봄날 즐길 거리 ‘풍성’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5.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곧도서관 행사 포스터.
▲ 배곧도서관 행사 포스터.

시흥시 배곧도서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2일 도서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야외 음악회 및 청소년 진로 부모 교육’을 마련했다.

먼저 ‘청소년 자녀 진로 코칭 부모 교육’은 시흥시가족센터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통합 가족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돼 진행되는 것으로, 운영 기관으로 배곧도서관이 선정돼 5월 22일 오전 10시에 배곧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된다.

교육은 40명 내외의 초등학생 고학년에서 중학생 양육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녀의 진로 지도에 대한 이해, 진로 지도 시 부모의 역할 및 코칭 기술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전문가 강의로 자녀 진로에 관해 도움받을 수 있다.

야외 음악회는 ‘음악이 열리는 정원’이라는 주제로, 5월 22일 오후 7시에 배곧도서관 1층 중앙정원에서 개최된다. 이 공연은 평소에 배곧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모임의 장소 및 쉼터로 제공되는 중앙정원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연주회는 60분가량 펼쳐지고, 친숙한 영화·애니메이션 OST와 클래식 음악 위주의 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배곧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유익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수요에 맞춘 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자녀 진로 코칭 부모 교육’ 및 ‘음악이 열리는 정원’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5월 20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배곧도서관(031-310-5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