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인천 서구,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상태바
인천 서구,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4.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직접 서구를 만들어가다
▲ 인천 서구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모습.
▲ 인천 서구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운영 모습.

인천광역시 서구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구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다가오는 2024년 5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보다 적극적인 참여예산 교육을 원하는 주민의견에 부응하고자 추진됐다.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교육에 수강자가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주민들에게 찾아가 주민참여 예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양질의 주민제안을 발굴하는 능동적 교육이다.

교육은 서구 전(全)동을 대상으로 5월 말일까지 각 동별 1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우수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고민하고 실제 제안서를 작성하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과 연동하여 수강생들의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단순 민원제기가 아닌 서구발전을 위한 참여예산 사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향후 청년, 청소년, 외국인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에게 교육을 확대하고, 주민수요를 반영하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