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파주시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및 ‘헌옷 모으기’ 행사
상태바
파주시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및 ‘헌옷 모으기’ 행사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4.04.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사는 따듯한 세상 위한 공동체 운동
▲ 파주시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담그기 행사 개최 모습.
▲ 파주시새마을회 사랑의 햇김치 담그기 행사 개최 모습.

파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7일, 이웃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햇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햇김치’를 선물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명자 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해 신경재 협의회장, 김정화 부녀회장,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새마을 가족 2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김경일 파주시장도 함께해 이웃 사랑의 온기를 보탰다.

파주에너지서비스의 적극적인 후원하에 진행된 '사랑의 햇김치' 행사에서는 얼갈이 등 김치 1000통을 만들어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 전달했다.

이어 겨우내 모아둔 헌옷 모으기 운동이 진행됐다. 각 읍면동별로 모아온 헌옷과 판매해 거둔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코오롱글로벌(주)스포렉스, LG이노텍, 주사랑교회 등도 참여했다.

김정화 파주시새마을부녀회장은 "물가 상승으로 재정이 어려운 지금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명자 파주시새마을회장은 “헌옷 모으기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환경도 지키는 행사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새마을회의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