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인천 동구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상태바
인천 동구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4.0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동구청 전경.
▲ 인천동구청 전경.

인천 동구는 산업재산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을 지난달 28일부터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식재산이란 인간의 활동을 통해 창출된 지식·정보·기술 등으로 재산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과거에는 지적재산권이라고 불렸다가 현재는 지식재산권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줄여서 지재권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번 사업은 지식재산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구는 관내에 본사 및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디자인, 브랜드 개발, 해외출원 등 4개분야를 지원할 계획이다.

관내 중소기업에는 IP 전문가가 파견된다. 구는 특허청과 인천시, 인천지식재산센터의 도움을 받아 전문 인력을 현장에 파견하여 우수 지식재산권 확보 및 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신청 및 접수는 인천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고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 및 판로확대에 따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일자리경제과(770-6402) 또는 인천지식재산센터(810-28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