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16:35 (목)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 공간 ‘스토어 한뼘’운영 시작
상태바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 공간 ‘스토어 한뼘’운영 시작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2.0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판매 공간 '스토리 한뼘' 안내문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판매 공간 '스토리 한뼘' 안내문

 남양주시는 오는 3일부터 정약용도서관 1층에 위치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 공간인‘스토어 한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토어 한뼘’은 평일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을 전시 ․ 판매하고, 주말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창업팀의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2월에는 주말 체험·교육 프로그램만 진행된다.

 이번 평일 전시·판매에 참여하는 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은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월넛·소나무 도마 등의 원목 상품 ▲접시, 그릇, 꽃병 등 도자기 상품 ▲가방, 지갑, 키링 등 공예품을 3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주말 체험·교육 프로그램에는 4개 기업이 참여한다. ㈜리더십포유와 사람과 공동체는 시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으로, 각각 ▲가족, 진로 관련 전문 코칭 프로그램 ▲어린이 건축학 교육 및 지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사회적경제 창업팀인 ㈜지구시민과 투빈크래프트는 각각 ▲ESG 환경관련 교육 및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기 ▲데코 마카롱 체험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시 관계자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및 창업팀이 실제로 사업 아이템을 판매하고,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를 만나 기업을 홍보하며 경영 노하우를 쌓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는 ▲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홍보를 위한 나눔장터 개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스토어 한뼘 등 공공청사를 활용한 기획전시 ▲오픈마켓 입점 지원 ▲공공 구매 상담회 등을 추진해 공공 및 민간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