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전국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 개최
상태바
전국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 개최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1.12.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호 증진과 교류 확대 위해 정보 교환

 

제23차 전국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가 7일 부산 중구청에서 열렸다.

지난 6월에 이어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들은 우호 증진과 교류 확대를 위해 정보를 교환하고 현안사항 및 중앙정부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포국제시장 육성사업(인천 중구) ▲구청장과 구민이 함께 하는 토요 Happy데이트(서울 중구) ▲품격 있는 디자인거리 조성사업(부산 중구) ▲2011 대구 중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대구 중구) ▲치매어르신 은빛관리 사업(광주 중구) ▲청소년동아리 문화축제(대전 중구) ▲종갓집 문화음악회 운영(울산 중구) 등 중심도시 간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상호 벤치마킹을 위한 정보를 교환했다.

이와 함께 7개 도시 구청장들은 주민소환제도 개선 보완, 정부포상업무지침 개선, 사회복지분야 국비지원 확대 등에 대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하고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중앙정부에 건의했다.

한편 인천 중구에서는 나봉훈 부구청장이 참석했으며 회의 후 구청장들은 부산 북항 재개발 현장 및 광복로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현장을 견학했다.

한편 전국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협의회는 전국 대도시 중심구의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996년 6월 서울 중구에서 첫 회의를 연 이래 이번까지 모두 23차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