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0 16:24 (수)
동작구, 까치산마을공원 등 2개 공원 시설 정비 완료
상태바
동작구, 까치산마을공원 등 2개 공원 시설 정비 완료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3.10.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된 공원시설, 깨끗한 쉼터로 재탄생
▲ 까치산마을공원 시설 정비(후) 모습.
▲ 까치산마을공원 시설 정비(후) 모습.

동작구는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후된 공원 시설을 정비해 새롭게 단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정비를 마친 공원은 까치산마을공원(사당동 산 32-57)과 해당화어린이공원(신대방동 719-3) 등 두 곳이다.

먼저 구는 구비 2억원을 들여 까치산 마을공원 노후시설 정비사업을 시행했고, 휴게시설을 골고루 갖춘 깨끗한 쉼터로 탈바꿈시켰다.

노후화된 바닥 포장과 운동기구를 전면 교체했으며 서양식 정자(파고라)를 새롭게 설치했다.

또한, 주 이용층인 어르신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자의 테이블을 모두 장기판으로 제작했다.

아울러 신대방동에 위치한 해당화어린이공원에 다채로운 놀이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재편했다.

그간 어린이공원임에도 놀이시설이 없어 인근 청명어린이공원이나 아파트 놀이터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조합 놀이대 ▲그물망 ▲시소 ▲흔들 놀이기구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설치했으며, 음수대 등 편의시설도 마련했다. 또, 바닥은 안전을 고려해 충격 흡수에 좋은 고무칩으로 포장했다.

한편 구는 다음 달까지 ▲상도공원(유아숲체험장) ▲현충공원(유아숲체험장) ▲대방공원 등 맨발 황토길 3곳을 차례로 개장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쾌적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공원으로 재탄생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인프라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