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6 14:34 (수)
남양주시, 평택시 남양주시 진로교육 프로그램 벤치마킹 위해 방문
상태바
남양주시, 평택시 남양주시 진로교육 프로그램 벤치마킹 위해 방문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3.09.2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 관계자들과 평택시 관계자들이 교육 사업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
▲ 남양주시 관계자들과 평택시 관계자들이 교육 사업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평택시에서 남양주시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위해 남양주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평택시 교육청소년과장, 교육지원팀장, 평택시의회 최준구 의원 등 6명이 참여해 남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사업과 더불어 우수하게 운영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평택시는 청소년 대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확대해나가기 위해 남양주시에서 추진해 온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 사업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 사업은 청소년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및 진로 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지난해부터 ▲ 진로+자기주도학습 1:1코칭 ▲ 진로+온라인 1:1학습전략 더하기 ▲ 진로N자기주도학습 그룹코칭 ▲ Jump up! 자기주도학습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남양주시 교육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벤치마킹을 위해 먼 길 찾아와주신 평택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좋은 정책을 상호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진로교육 전담팀을 개설하고, 진로교육 전문기관인 인재육성지원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정시 대입종합컨설팅’,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직업로드맵’ 등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