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6:59 (목)
김포시, 23일 ‘2023 월곶 저잣거리 축제’ 개최
상태바
김포시, 23일 ‘2023 월곶 저잣거리 축제’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3.09.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킹 공연 및 각종 체험부스, 먹거리장터 등 운영···의복의복 체험 부스 마련
▲ 김포시 월곶 저잣거리 축제 포스터.
▲ 김포시 월곶 저잣거리 축제 포스터.

김포시는 오는 23일 월곶면 군하리에서 ‘월곶 저잣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그간 진행했던 저잣거리 축제의 틀에서 벗어나 ‘월곶 달빛산책, 저잣거리의 밤을 걷다!’라는 야행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화려한 야간조명 및 빛 조형물과 월곶의 역사가 한데 어우러져 군하숲길 내 설치된다. 이러한 야간경관시설은 축제 당일 뿐만 아니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한 9.22.~10.1.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월곶생활문화센터 내 주차장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과 각종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조선시대 관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통진 이청에서는 전통 복색을 갖추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전통 의복 체험 부스와 포토존이 마련된다.

또한 22일 ‘월곶면민의날 행사’와 퓨전문화공연 23일 ‘달하 노피곰 도다샤’가 연계 개최되어 축제의 분위기와 역사적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월곶면 군하리의 지역적 특색과 야간 관광 콘텐츠를 접목하여 월곶 저잣거리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