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6:16 (일)
이천시, 이천도자기축제 평가보고회 성료
상태바
이천시, 이천도자기축제 평가보고회 성료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3.06.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도자기축제 종합결과 평가보고회 개최 모습.
▲ 이천도자기축제 종합결과 평가보고회 개최 모습.

이천시는 지난 16일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 종합결과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의 평가결과보고 ▲ 축제 발전방향 논의 ▲ 유공자 표창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천시도자기축제실무위원회, 이천시데이터통계팀, 메가리서치의 종합 결과 분석을 기반으로 평가결과보고가 진행되었다. 축제방문객 조사 결과 작년 대비 이천시 지역 외 방문객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 전국 각지의 관람객 뿐 아니라 각국 외교 대사와 해외 교류도시를 비롯한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여 이천 도자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도자기축제 성공 요인으로는 ▲ 관내‧외, 온‧오프라인 시기별 다양한 홍보 매체와 도예인들의 개별 홍보로 인한 유입을 시작으로 ▲ 명장시연, 물레체험, 노천소성, 도자기게임, 화덕빵가마 등 도자특화체험을 중심으로 한 20여종의 체험 구성 ▲ 이천도자기축제만의 특색 있는 개막식 대형도자시연과 ▲ 전국단위 모집 예술인 상시공연, 마임마술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풍성했다는 점을 꼽았다.

데이터통계팀의 빅데이터 조사결과 이번 도자기축제에서는 전년도 대비 도자기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움츠렸던 도자 산업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

끝으로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한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5월 가정의 달에 가정보다 시민을 위한 안전관리에 힘써준 소방서, 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35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축제로 이천도자기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신 이 자리를 빛내주신 여러분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진심어린 감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이천도자기축제에 애정 어린 관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주시기 바라며, 이천도자기축제가 계속 찾고 싶은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