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계양구, 인천 계양테크노밸리 착공식 개최
상태바
계양구, 인천 계양테크노밸리 착공식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11.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신도시 첫 착공
▲계양구청 전경<br>
▲계양구청 전경<br>

윤환 계양구청장은 지난 15일 계양구 동양동 일원에서 개최한 3기 신도시 ‘인천 계양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국토교통부와 사업시행자인 인천광역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도시공사(iH),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천 계양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는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계획한 3기 신도시 중 하나다. 

총면적은 333만㎡로 주거 안정을 위한 주택 1만 7천 호를 공급한다. 여의도 공원 4배 규모의 공원·녹지와 판교테크노밸리 1.6배 규모의 자족 용지를 배치하여 풍부한 녹지공간과 일자리 공간이 함께하는 자족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계양테크노벨리는 2019년 10월에 최초 지구 지정되어 인천광역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도시공사가 함께 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6년 상반기 입주를 목표로 3기 신도시 중 가장 먼저 착공식을 했다.

축사를 맡은 윤환 계양구청장은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축하하는 한편, 사업관계자에게 신도시 내 친수공간 조성, 문화 체육시설 건립과 교통 인프라 확충을 당부 했다.

윤환 구청장은 “수도권의 첨단산업도시로 도약의 기점에 서 있는 계양구를 위한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며, 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