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2일 적극적인 행정업무 추진으로 구민 체감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우수 2명, 장려 4명)을 선정했다.
적극성․창의성․전문성을 기준으로 실무 심사와 온라인 주민심사를 거쳐 적극행정위원회가 최종 심사했다.
우수 공무원에는 취약계층 세대 중 저장강박증, 알코올 의존 등으로 주거환경이 악화된 세대를 위한 ‘힐링하우스 사업’에 기여한 이은경 주무관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생활폐기물 감량화 평가에서 계양구 전체 생활폐기물 배출량을 전년도 대비 2200톤을 감량한 정현주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에는 ‘동 평생학습 지정 운영을 통해 근거리 평생학습 연계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최윤진 주무관, 계양e음 사용으로 관내 소비를 진작과 계양e음의 지속적 발전 방안 마련에 기여한 임은경 주무관, 확대 아동과 위기 아동을 위한 계양형 아동보호 체계 구축에 기여한 김화인 주무관, 산업단지 입주 규제와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기여한 이주호 주무관이 선정됐다.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근무성적 평점 가산점, 포상휴가, 포상금 등의 인센티브와 부상을 수여했다.
계양구 관계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통해 직원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일상적 공직문화로 적극행정을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