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인천 중구,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평생교육포럼 개최
상태바
인천 중구,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평생교육포럼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2.09.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성장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
▲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평생교육포럼.
▲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평생교육포럼.

인천 중구는 21일 중구 제1청 월디관대회의실에서 2022 중구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및 평생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구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축하하고 평생교육 발전 방안 모색 및 중구평생학습도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본 행사에 앞서 올해 교육부로부터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지정됨을 축하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중구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해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과 구의원을 비롯해 중구평생교육협의회 위원들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등이 참여, 중구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을 축하했다.

본 행사인 중구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과 평생교육포럼은 ▲개회사 및 축사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발표와 비전선포식 ▲포럼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과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에서는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과 강사가 중구 평생학습도시 선언문을 낭독했고, 곧이어‘함께 성장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라는 중구평생학습도시 비전을 선포했다.

이후 ‘중장년을 위한 평생교육 전망과 사회참여 활동’을 주제로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중구평생교육포럼이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단 마을교육공동체 김태정 팀장이 좌장을 맡고, 부산교육대학교 심성보 명예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인천일보 김형수 논설주간, (재)인천인재평생교육원 김명랑 정책연구실장, 인천연구원 도시사회연구부 배은주 선임연구위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 허은숙 사업운영본부 사업전략팀장이 종합토론에 참여해 포럼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서도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 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다가오는 100세 시대, 4차 산업혁명의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 맞추기 위해 평생교육에서 우리 중구가 보다 세심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미래로 나아가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