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즐겁지 아니한家』가족캠프 운영
상태바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즐겁지 아니한家』가족캠프 운영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1.09.0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즐겁지 아니한家 가족캠프.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드림스타트 가족 41세대를 대상으로'즐겁지 아니한家'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즐겁지 아니한家'는 1박 2일 동안 가족단위로 개별 활동하는 대면프로그램으로 기획 중이었으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가정 내에서 활동하는 비대면 방구석 가족캠프로 변경·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 해소와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방구석 가족캠프는 가정에서는 캠프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대형 종이 집 만들기 및 꾸미기, 가족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키트가 사전에 제공됐다. 또 각 활동키트에 맞는 미션을 수행한 가족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 예정인 한 가족은 “야외에서 진행하기로 했던 가족캠프가 취소돼 너무 아쉬웠는데 집에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키트 등을 제공해줘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외부활동에 제한을 두는 상황이 길어지면서 정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가족들이 방구석 캠프를 통해 활력을 되찾고, 서로를 위로하고 안아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모와 아이가 행복하고 건강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