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인천 부평구,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돕는 부평마인드링크 ‘청년We로’ 사업 진행
상태바
인천 부평구,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돕는 부평마인드링크 ‘청년We로’ 사업 진행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1.08.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돕는 부평마인드링크 ‘청년We로’ 사업 진행
부평구,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돕는 부평마인드링크 ‘청년We로’ 사업 진행

 부평구보건소는 20일 지역 내 15~34세 청(소)년들의 정신질환 치료비를 지원하는 부평마인드링크 ‘청년We로’ 사업을 시행한다.

 ‘청년We로’란 청년과 함께(We) 청년의 마음 성장을 응원하고, 청년의 마음을 위로한다는 의미다.

 부평마인드링크 ‘청년We로’는 청년들의 마음건강 위험신호 조기 발견 및 치료 기회 제공을 통해 정신질환 만성화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부평구에 거주하며 최근 5년 이내 조현병, 망상장애, 기분장애 진단을 받은 15~34세의 청(소)년이 대상이다.

 사업은 ▲치료비 지원 ▲정신건강평가 ▲인지재활 및 행동 활성화 프로그램 ▲1:1 모바일 상담 ▲개인 맞춤형 사례관리 ▲가족상담 등 다양한 심리정서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청소년 상담기관, 쉼터, 병무청, 정신의료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약 체결 및 정신건강 조기중재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오승헌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청년We로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정신건강의 위험성을 조기에 중재하여 회복을 촉진할 것”이라며 “부평구 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