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성북구 삼선동 주민자치회, 제1회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성북구 삼선동 주민자치회, 제1회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0.12.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승로 성북구청장.
▲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 삼선동 주민자치회에서 제1회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삼선동 주민자치회는 2019년 9월 1일 발족된 동 지역사회의 주민대표기구로서 단체추천 및 공개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의 위원으로 조직되었다. 

삼선동의 비전과 전략에 맞는 총3개 분과(마을알림분과, 마을지킴분과, 자치회관운영분과)를 구성하여 위원 모두가 담당 분과에서 활동중이다.

주민자치회는 대표성을 가진 위원들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참여예산 및 주민세 사업 선정을 하고 매년 주민총회에서 인준을 받아 차기년도 자치계획을 수립하도록 되어있다.

2021년 삼선동 자치계획은 ‘여성안심귀갓길에 태양광 도로표지병 설치’ ‘삼선어린이공원에서 할빠와 함께 캠핑’ ‘주민자치인문학교-주민자치 바로알기’ 등 안전,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총9개 사업(6600만원)으로 구성된다. 재원은 시‧구주민참여예산 및 주민세 개인균등분으로 마련된다.

당초 자치계획은 삼선동 주민의 0.5% 이상이 참석한 주민총회에서 인준을 받아야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2020년에 한해 주민자치회 정례회의에서 의결하고 수립된 자치계획을 온라인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람한다.

주민총회에 참여하는 방법은 유튜브에 ‘삼선동 주민총회’로 검색하면 나오는 주민총회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다. 의견이 있는 주민들이 댓글을 달면 주민자치회에서 모니터링 하여 내년도 사업실행시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