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광주광역시 광주동성고, 유화 미술작품 초대전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광주동성고, 유화 미술작품 초대전 개최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6.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성 교사 정년퇴임 기념
▲ 김용성 교사 정년퇴임 기념 유화 미술작품 초대전.
▲ 김용성 교사 정년퇴임 기념 유화 미술작품 초대전.

광주광역시 남구 소재 광주동성고가 미술과 김용성 교사의 정년퇴임을 기념하기 위해 이달 15일부터 26일 유화 미술작품 초대전을 개최한다.

16일 광주동성고에 따르면 미술작품 초대전은 유은학원 100주년 기념사업회의 초청으로 교내 문화학습관에서 열리고 있다.

오는 2021년 유은학원 설립 100주년 축하를 위한 특별행사로 마련된 이번 초대전에서 8월 정년퇴임을 앞둔 김용성 교사가 지역주민‧학생‧학부모‧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광주동성고 김용성 교사는 평소 나눔과 배려, 그리고 몸소 실천하는 모범을 보여 후배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멘토로 평가받고 있다.

전시되는 김용성 교사의 40여점의 작품에는 퇴임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교사로서 또 화가로서 성심을 다한 소명의식‧열정‧신실한 사랑이 오롯이 담겨 있다.

특히‚ 미술작품 초대전의 기획 및 준비과정에서 유은학원 산하 미술과 후배 교사들을 포함한 많은 교사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었다.

이번 초대전은 끈끈한 동료애와 퇴임교사에 대한 진정한 예우를 보여주는 하나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학교법인 유은학원은 지난 1921년 이 고장의 선각자 유은 최선진 선생이 설립한 명문사학으로 오는 2021년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