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3 17:01 (월)
전남교육청‚ 공립 대안학교 명칭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공립 대안학교 명칭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6.1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전남도교육청 전경.
▲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2021년 3월 개교 예정인 공립 대안학교 교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전남에서 첫 번째로 개교되는 공립 대안학교는 다양한 대안교육 희망학생,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목적으로 전국 단위 모집을 통해 총 3학급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공모되는 교명에 ▲스스로 서고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꿈꾸는 교육공동체(교육비전) ▲전남교육 철학(인간‧미래‧민주‧혁신)을 실천하는 학교 ▲아름다운 숲과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담은 학교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친근하고 참신한 학교의 의미를 담도록 했다.

지난달 26일부터 14일간 교육가족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명 선정 공모에는 총 116편이 응모해 대안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1차 심사를 통해 후보로 선정된 ▲산들누리학교 ▲아람솔(고등)학교 ▲ 청솔나래학교 ▲어울숲(고등)학교 ▲송강(고등)학교 등 5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오는 22일까지 전국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공립 대안학교의 설립 취지와 교육비전, 지역의 특성, 자연환경 등을 모두 담을 수 있는 교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문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명은 온라인 설문조사 내용을 토대로 교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달 말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며, ‘전라남도립학교 설치 조례’ 개정을 통해 반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